넥스원소식
언론보도

해군정비창과 ‘기술교류 업무협약(MOU)’ 체결

LIG넥스원은 226()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정비창에서 신승민 해군정비창장과 김지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무기체계 정비기술 역량 및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해군정비창은 무인체계, 착용로봇, MRO(정비·유지·보수) 분야 등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교류 및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교육 지원 및 정보 교류, 공동 연구개발 및 세미나, 시설·설비 이용 지원 등 다양한 협력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LIG넥스원과 해군정비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비요원들의 신체상 위험을 감소시키며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함정 정비환경 맞춤형 착용로봇의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수상함 및 잠수함의 전투체계와 소나체계부터 항만감시체계, 유도무기, 무인수상정·잠수정에 이르기까지 해상과 수중 전장환경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무기체계의 개발·양산·유지보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쌓아 왔다. 근력증강로봇, 무인화 등 미래기술 확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이 국내 정비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국방과학기술 발전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