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식
언론보도

생산성경영시스템 국내 최고 수준 7+ 획득

LIG넥스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생산성경영시스템(Productivi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 심사에서 레벨 7+(플러스)를 획득했다. PMS인증은 기업 경영시스템 역량수준 진단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과제 수행을 통해 체계적인 혁신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LIG넥스원이 인증받은 레벨 7+는 환경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은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내 최고 수준의 등급이다. LIG넥스원은 2013 PMS인증을 받은 국내 기업 최초로 7 레벨을 받은 데 이어 2016년에도 인증기업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7+ 레벨을 받은 바 있다. 올해 갱신심사에서도 현재 인증 기업 중 최고 점수로 7+ 레벨을 획득하며 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PMS 심사에서 LIG넥스원은 리더십, 생산성 혁신 전개, 고객과 시장 관리, 측정·분석 및 지식관리, 인적자원 관리, 프로세스 관리 6개 범주에서 모두 8레벨을 받아 전 부문이 핵심역량을 확보하고 있어 세계 선진기업들과 견주어 손색없는 경영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또한 40여 년간 임금 및 단체협상 관련하여 무분규 타결을 이어온 것은 물론, 노사공동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온 노사 간 신뢰문화 내재화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LIG넥스원은 기업의 생산성을 평가하는 바로미터 역할을 해온 PMS 인증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현재 추진중인 국내외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