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국제 해양방위 컨퍼런스 'Colombiamar 2019' 참가
2019-03-14

LIG넥스원이 313()부터 15()까지 3일간 콜롬비아 까르따헤나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해양방위 컨퍼런스 ‘Colombiamar 2019’ 에 참가한다.‘Colombiamar’는 조선해양·방위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콜롬비아 해군과 국영조선사 코텍마르(Cotecmar)가 격년제로 주최하는 컨퍼런스 및 전시회로, 올해는 20개국 9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수상함용 유도·수중무기를 비롯해 탄도탄 및 항공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 등 현지의 해양·대공·육상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정밀 유도무기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을 시작한 대포병탐지레이더-II’를 비롯해 감시정찰·통신장비 등도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중남미를 수출 전략 지역으로 설정하고 ‘11년 현지사무소를 개소하고 ’12년부터 콜롬비아 방산·보안 분야 국제전시회인 ‘EXPO DEFENSA’에 참가하는 등 현지 획득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특히 ‘15년부터는 ’Colombiamar’ 참가를 통해 관계자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LIG넥스원의 기술 역량을 알리는데 한층 주력하고 있다.